Gadget

아이리버 UNIT2 - WMC2008

매니아 2008. 2. 19. 10:38
오늘 소개할 건, 이미 다들 알고 계시는 아이리버의 유닛2입니다.
아이리버는 요즘 딕플 D30 출시로 바쁘죠.
이번 CES2008에서 나름대로 가장 인상깊게 봤던게 이 Unit2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당시 기사를 보면, (2008.1.8)
레인콤의 네트워크 단말기인 Unit2는 기본 베이스와 포터블, 컨트롤 파트로 구성되어 있으며, KT의 SoIP 서비스가 결합되면서 사용자들에게 인터넷 전화를 통한 1:1 영상통화, SMS 서비스, 개인 맞춤형 뉴스, 날씨, 증권 등의 위젯 서비스, 영상메모를 비롯, DVD와 포터블 TV등의 멀티미디어 기능까지 즐길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출처: [하드웨어] 레인콤, KT와 함께 SoIP 단말기 'Unit2'선봬 ::: 베타뉴스

그러니까, 기본 베이스, 포터블, 컨트롤로 3파트로 구성되어 있단 말이고,
저 위 사진에서 보이는 기기가 기본 파트, 그리고 가운데 디스플레이가 바로 착탈식 포터블 파트,
위 사진에는 안보이는 컨트롤, 즉 리모콘, 이렇게 3파트로 구성되어 있고,
화상통화가 가능한 인터넷전화 기능과, SMS, 뉴스, 날씨, 증권 등의 위젯, 그리고 멀티미디어 기능까지 즐길 수 있게 한다. 이게 기본적인 스펙이었습니다.



그랬던 UNIT2를 이번 WMC2008에서는 프로토타입을 소개했다고 합니다.
자~ 오늘 나온 따끈따끈한 사진을 감상해보시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양측 스피커 사이에, 포터블 디스플레이가 보입니다. 7인치, 터치스크린이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애플주만이 올랐군요. 아래쪽에 여러가지 위젯이 보입니다.
거의 맥의 대쉬보드를 보는 것 같네요. 정말 똑 같음.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로 이것이 리모트 컨트롤러 입니다. 놀랍죠? 저 디스플레이를 주목 하시라!
SMS 메세지가 와 있군요. 그리고 아래쪽에 메뉴, 검색 이라는 한글이 보입니다.
여기서 필 받으시면 됩니다. 그 다음 사진은 더욱 놀랍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의 리모트 컨트롤러가 펼쳐집니다.
qwerty 키보드 입니다. 잘 보시면, Music, Video, Widget, Memo, Phone Book, MSG, Life key가 보일 겁니다.
여기서 Life란, 전에 설명올린, 아이리버라이프 인듯 하네요. MSG는 뭘까요?
그리고 아래쪽엔 TV, Photo, Flash..
그리고 더 놀라운건 한글 키보드라는 겁니다.

자~ 결론입니다.
아이리버, 역시 아이디어가 뛰어납니다. 다른 돌대가리들 같지 않네요.

p.s. 아직 프로토타입인지라, 가격은 나오지 않았습니다. 한장은 넘지 않을거 같긴한데..
그리고 저 포터블디스플레이가 사진에선 4:3 사이즈 처럼 나왔는데, 저거 16:9 와이드입니다.
또, 화상전화 지원이라는데, 카메라는 어디 붙었는지 모르겠네요. 포터블디스플레이에? 컨트롤러에?
자~ 이쯤해서 또 잔소리 한마디! 대체 북2는 언제 내줄건데???????

'Gadge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니터가 곡면?  (1) 2008.03.03
삼성의 새 UI - 터치위즈  (2) 2008.02.20
모바일 프로세서 nVIDIA APX 2500  (1) 2008.02.14
맥북과 아이팟 터치의 멀티터치  (0) 2008.02.04
E-lead의 Noahpad  (0) 2008.02.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