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dget/E-Book Reader

[NUUT] 펌웨어 버전 1.20.0625

매니아 2008. 6. 25. 22:19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오랜만에 글을 씁니다.

펌웨어 버전 1.20.0625가 나왔습니다. 드디어 폴더 지원 합니다.
그림보기에서 책(?) 읽기가 무지 편해졌죠.
앞으로 그림보기를 책읽기보다 더많이 사용하게 될 듯 합니다.



명조체, 굴림체 밑에 반전된 명조, 굴림이 보이죠?
아래 두개가 화면깜빡임 자동 작동입니다.
저는 깜빡이는게 좋더군요.



이게 제일 만족스러운 점입니다. 제일 작은 글꼴에서 가독성이 떨어지는 점이 고쳐졌습니다.
볼드체는 아니지만, 그전 버젼에서의 글씨보다는 굵어졌습니다.
위의 명조체도 좋지만, 굴림체(소) 이게 아주 제맘에 듭니다.
18사이즈의 폰트. 아마 그 정도?



보시면 <조선일보> 아이콘이 보이시죠? 음..
아마도 다른 아이콘을 기대해도 좋을 듯 싶습니다. 뭐, 중앙이나 동아 정도??
1개월 10,000원이랍니다. 딴나라 신문이라 비싼가 봅니다.



그밖에도 책본문에서 좌우 단어정렬 기능이 있습니다.
이것도 정말 좋습니다.
설명서도 설정에 가면 읽어볼 수 있게 했네요. 이것도 좋네요.
결론적으로 많이 좋아졌습니다.
완성도 높은 펌웨어입니다. 메뉴 버튼의 기능(책갈피 등등..)만 되돌려준다면 100%겠네요.

특히 한글에 정말 최적화(?)된 펌웨어란 생각이 듭니다.
PRS-505와 비교하자면, 이런점은 소니가 따라갈 수 없죠.
소니에서 LRF, Text를 읽을때, 문단정렬 안되고, 글자 몇개 사라지는 일이 사실 되게 신경쓰였거든요.

ps. 제 PRS-505가 수리를 마치고 미국에서 출발했다고 하네요. 새제품으로 교환받은것 같아요. 자세한건 아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