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경재배 일상

닥터플랜츠에서 수경재배 용품을 구매했습니다.

매니아 2023. 7. 26. 11:19

계속 나베텃몰을 이용했었는데요, 이번엔 닥터플랜츠에서 용품을 구매해보았습니다.

수경재배기 5구짜리가 괜찮게 생겨서 주문해보았는데요, 닥터플랜츠는 처음 주문이라 이런저런것들도 같이 주문했습니다. 배송비 절약차원.

가격은 수경재배키트가 12,500원, 그로단 12구짜리가 1,000원. 2개 24구 주문했구요, 수경재배용 모종 아삭이상추(적생채), 적상추, 청상추가 700원씩이라, 6개 4,200원 어치 샀습니다. 그리고 하이넥스라고, 설명이 [하이포넥스 미분보다 가성비 좋은 하이넥스 분말비료50g 수경재배 양액 50리터 제조가능]라 써있어서 시험삼아 사보았습니다.

(사이트 살펴보니, 수경재배기 5구 수경재배키트와 그로단, 하이넥스 포함한 패키지도 있네요. 16,500원에 수경재배기, 그로단, 씨앗, 양액 다 포함이네요.)

박스 2개가 배송되었는데, 이상한게 모종은 전에 구입했던 변산육묘장에서 왔습니다. 닥터플랜츠는 판매대행?인가 싶네요. 변산육묘장 모종이야 전에도 워낙 훌륭해서 만족했었죠. 수경재배 전용 모종이구요.

싹다 펼쳐놓고 한컷. 원형포트가 저렇게 수경재배기에 들어갑니다.

수경재배기와 함께 왔던 원형포트에 변산육묘장 모종을 넣어봤더니 딱 들어맞네요.

기존 마블 수납함을 이용한 수경재배와 비교하자면, 뭔가 고급스러운 느낌? 단단한 느낌?

물론 가격이 마블 수납함은 다이소에서 2천원이면 구입할 수 있지만, 이건 그보다 몇배인 12,500원이죠. 가성비는 다이소가 승! 그렇지만 고급스러움은 이게 승!

또 이건 빛이 투과가 안되어서 녹조가 안 생길 것 같습니다. 마블 수납함은 빨간색이라도 녹조가 생기거든요. 이건 플라스틱이 두꺼워서 빛 투과는 0. 굉장한 장점이죠.

크기가 400 x 150 x 88mm 인데요. 포트 구멍은 딱 적당해요. 설명에는 성장하는 식물에 맞게 최적화된 간격이라 하네요.

앞뒤는 150mm로 크지 않고, 가로가 400mm라서 왠지 가로로 2~3개씩 정렬하는게 이쁠것 같아요. 창틀에 맞춰서 길게 배열하는게 가능할 것 같습니다. 하다못해 베란다에 2개를 가로로 연결해도 좋구요.

며칠 뒤에 찍은 사진입니다.

저는 이렇게 배열 했습니다. 팜인팜 수경재배기 앞에 두었더니, 제법 잘 어울려요. 팜인팜 수경재배기 LED에서 나오는 빛도 좀 얻어먹구요.

따로 공짜 햇빛은 먹이지 못했지만, LED 빛 먹고는 상추가 잘 자라네요.

혹시라도 LED 빛이 좀 남는다 싶으시면, 닥터플랜츠 재배기 하나 들이셔도 좋겠습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drplants/products/7577289555

 

닥터플랜츠 수경재배기 5구 수경재배키트 : 닥터플랜츠

[닥터플랜츠] 키우는 재미,보는 재미,먹는 재미

smartstore.naver.com

링크 남깁니다.

그리고 전에 변산육묘장 관련 글도 링크 남깁니다.

2023.06.17 - [수경재배 일상] - 변산육묘장에서 수경재배 모종을 샀습니다.

 

변산육묘장에서 수경재배 모종을 샀습니다.

이전에 동네 종묘사에서 모종을 산 적이 있었죠. 2023.05.16 - [수경재배 일상] - 동네 종묘사를 다녀왔습니다. 동네 종묘사를 다녀왔습니다. 동네에 이런 종묘사가 많이 있습니다. 요맘때쯤이면 이

taun2.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