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dget

레디우스 - 휘어지는 디스플레이 E-BOOK 리더 & 휴대폰

매니아 2008. 1. 26. 23:31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네덜란드의 폴리머 비전이 발표한 이북리더기 또는 휴대폰, 어쨌든 다양한 기능의 포터블 기기인 레디우스이다.
영어 이름은 Readius, Read + ius.
간단히 설명하면, E-잉크를 사용, 플렉서블(휜다) 5인치 디스플레이에 E-BOOK, E-MAIL, RSS등을 볼 수 있고, 4G의 내장 메모리, 그리고 내장 스피커를 통해 음악감상이 가능하다.
무엇보다 이건 휴대폰이다. 그리고 컨셉이 아니고 구동 동영상도 있고, 올해 출시예정이라고 한다.

내가 관심이 가는 것은 위의 사진. 디스플레이 되고 있는 내용이다.

e-Book
e-Ink, e-Paper를 사용했으니, 이북리더 기능이 있는게 당연하다.

RSS Feed.
Kindle이 RSS 피드 기능을 처음 선보였지만, 특정 RSS만 구독이 가능했었다. 그것도 유료였고.
하지만, 이 레디우스는 좀 다르지 않을까 기대해본다.
무료로 개인이 원하는 대로 Feed를 설정할 수 있고, 자유롭게 구독할수 있다면, 정말 금상첨화다.
이게 결국 신문 구독도 가능하게 할 것이다. 멋지지 않은가? 아침마다 나의 레디우스는 신문을 무선 인터넷에 접속해서 저장해 둔다. 아니면 휴대폰의 데이터 서비스에서라도 신문을 구독한다.
하루 일과를 RSS 읽는 것으로 시작하는 나에게는 이거 정말 필요하다.

PODCASTS
이건 정말 맘에 든다. 개인적으로 팟캐스트를 즐겨 듣기때문에 휴대기기로 들을 수 있기를 기대했었다.
물론 사랑스런 아이팟 터치가 팟캐스트를 들을 수 있게 해주었다. (터치야 사랑해~)
이 레디우스는 실시간 팟캐스트를 무선 인터넷이나 데이터서비스를 이용해서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여기서 쓰러지면 된다.)

Email
이건 뭐 넘어가자.

PIM
일정관리, 주소록, 할일, 그다음 Travel Schedule (요건 뭔지 모르겠다.)

결론~~!!!!
이 정도 휴대폰이면, 가지고 놀기에 딱 좋을 것 같다.

참고로 레디우스는...
touch sensitive LED로 조작하는 유저인터페이스
저전력소모로 배터리는 약 10일정도 사용가능
extensive connectivity로 언제 어디서나 업데이트를 제공
Grey levels: 16
화면갱신속도: 0.5 - 1 s
지원: RSS feeds, PDF’s, e-books, e-mail, 그외 text 파일들
오디오: 내장스피커와 헤드폰 (리모콘 포함)
연결: USB와 wireless broad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