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스팀덱 게임 스샷 (P의거짓, 데이브 더 다이브, 케나 등등)

매니아 2023. 7. 20. 15:38

1. P의 거짓

40 고정으로 돌렸고, 그래픽은 아주 훌륭합니다. 무엇보다 스팀덱의 컨트롤러가 훌륭해서 이런 소울라이크 게임처럼 컨트롤이 중요한 게임에 매우 적합합니다. 

이 체험판만 8시간 가까이 돌렸습니다. 무엇보다 손맛이 좋아서 50레벨까지 올렸네요.

 

2. 데이브 더 다이버

60 프레임 무난하게 뽑아줍니다. 2D 그래픽은 스팀덱에서 60 그냥 찍는것 같습니다.

아쉬운점이 게임 폰트가 너무 작아요. 화면 확대를 자주 하게 됩니다. (스팀키 + L1)

 

3. Shinsekai: Into the Depths

YUZU로 실행한 Shinsekai: Into the Depths 입니다. 캡콤 제작이죠.

30프레임 고정으로 실행했는데요, 사양이 좀 높은지 프레임이 왔다갔다 하네요.

은근 스팀덱이 이런 휴대용 기기에 맞춰 제작된 게임 돌리기에 최적입니다.

 

4. Aperture Desk Job

기기 테스트용? 기기 소개? 게임치고는 아주 잘 만들었습니다. 농담은 별로지만.

각종 버튼, 트랙패드, 자이로 기능 등을 재미있게 설명해주는데요, 나름 그래픽이 준수합니다.

 

5. 존 오브 디 엔더스: 더 세컨드 러너 

PS2 에뮬레이터인 RCSX2로 엔딩을 보았지만, 마지막 이벤트에서 Crash. 결국 엔딩 이벤트는 유뷰브로 보았습니다.

PC에서도 그 부분에서 충돌이 나네요. 프레임은 60 뽑아줍니다.

 

6. Street Fighter V

60프레임 고정이고요. 무엇보다 맘에 드는게 조작감.

Street Fighter 6도 체험판 해보았는데요, 아주 쾌적하게 돌아갑니다.

 

7. 케나: 브릿지 오브 스피릿 

에픽 게임즈 게임입니다. 런쳐 통해 실행하는거라, 아무래도 프레임은 네이티브 스팀 게임에 비해 떨어지는 듯 하고요, 이런 게임은 40으로 프레임 설정하는게 유리 할 듯 합니다. 40프레임에서도 20Watt 이상 소모하는 것 같아요.